본문 바로가기
ANDROID/Android 앱 프로그래밍

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공부를 시작하며

by 주 녕 2021. 5. 13.
728x90

지금 내가 생각하고 있는 내 미래의 직군은 '안드로이드 개발자'이다.

지금까지 해왔던 프로젝트도 모두 안드로이드로 진행해왔지만

내가 필요한 정보들을 구글링하면서 작업했기 때문에 좀 더 자세히 공부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. 

 

지금 내가 생각하는 나의 수준 >

  • 원하는 화면을 그릴 수 있음 (레이아웃을 자유롭게 사용 가능)
  • 원하는 기능을 검색하여 구현할 수 있음 (어떤 기능을 만들기 위해서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하는지 어느 정도 알고 있음)

내가 원하는 수준 >

  • 기능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알고 원하는 기능의 세부사항을 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정도
  • 같이 프로젝트 작업을 할 때, 버그를 잘 찾을 수 있고 기획한 대로 구현할 수 있는 정도
  •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 기능들을 예제를 통해서라도 개발해보고 추후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는 정도 

 

책 독학 기간은 2달 정도로 생각하고 있으며, 책의 내용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관련 포스팅도 해당 카테고리에 포스팅한다.

책 공부를 끝낸 뒤에는 안드로이드 공식문서와 ReactNative를 공부할 예정이다.

화이팅 :)

728x90

댓글